골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 골프보험

본문 바로가기

골프보험

골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525 회 작성일 23-07-12 14:08 댓글 0

본문


골프보험, 무엇을 보장하는가?


홀인원


골프보험은 홀인원 발생 시에 대비하여 보장을 제공합니다. 홀인원은 수명 동안 1~2회 또는 그 이상 나타날 수 있는 희귀한 사건이지만, 만약 홀인원을 경험한다면 상당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이 수백만 원에서 기천만원 까지의 비용을 스스로 부담해야 하지만, 골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홀인원 발생 시 모든 소요 비용을 보장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1년에 3040만 원의 보험료를 지불하여 골프보험에 가입하고, 홀인원을 경험한 경우 수십만 원을 납부하고 수백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보험의 홀인원 보장 금액은 각 보험사마다 최대 300만 원이며, 보험사들의 합산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알바트로스


알바트로스란  PAR 5에서 세컨샷에서 홀컵으로 들어가는 것을 말합니다. 즉, 한홀의 기준타수보다 3개적은 타수로 홀인하는 경우입니다. 알바트로스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합니다. 


골프용품손해


일부 보험 상품은 골프용품에 대한 보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은 골프클럽 회원이나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며, 골프채, 골프가방, 골프화 등과 같은 골프용품에 대한 손실, 파손, 도난 등으로 인한 손해를 보장합니다.


일반배상책임보험


일반배상책임보험은 골프를 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를 보상합니다. 예를 들어, 골프샷을 하다가 주변에서 골프를 즐기는 다른 사람이나 캐디 등에게 맞아서 치료비용이 발생한 경우에 해당 손해를 보상합니다. 이 경우 일반배상책임보험은 해당 사고로 인한 손해 배상을 담당합니다. 




골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골프보험 홀인원 시 청구서류


골프를 열심히 즐기다보면 홀인원을 경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홀인원은 함께 골프를 쳤던 사람들에게 축하의 의미로 다양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홀인원을 하게 되면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골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홀인원 발생 시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홀인원 증서(골프장에서 발급), 홀인원 확인서(동반 경기자 2인, 동반 캐디 등), 스코어 카드 사본, 그리고 홀인원에 소요된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원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골프용품 파손 시 청구서류


골프를 필드나 연습장에서 즐기는 도중 골프용품이 파손되었다면 해당 사고에 대해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고 경위를 기재한 사고 경위서(제삼자 또는 골프시설 관리자가 작성), 파손된 골프용품의 사진, 수리를 위한 영수증 또는 수리 견적서, 그리고 골프용품을 구입한 영수증 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골프용품 파손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골프용품이 도난당했을 경우에도 해당 사고에 대한 보상이 가능합니다. 도난 사실을 확인하는 도난 사실확인서(경찰서에서 발급)와 골프용품을 구입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이를 통해 골프용품 도난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프 운동 중 상해사고 청구서류 


골프 운동 중 상해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제출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단서

상해 사고로 인한 진단을 받은 의사가 작성한 진단서를 제출합니다. 이 서류는 상해의 정확한 내용과 치료 방법을 기재해야 합니다.


통원 확인서

상해 사고 이후의 치료 및 통원 여부를 확인해주는 의사가 작성한 통원 확인서를 제출합니다. 이 서류는 치료에 대한 증거 역할을 합니다.


상해 입증서류

사고로 인한 상해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상해 관련된 사진, 상처의 사진, 부상에 대한 기록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골절 사고의 경우 X-RAY 결과지

골절이 발생한 경우, X-RAY 결과지를 함께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골절이 정확히 확인되고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의 서류들을 제출하여 골프 운동 중 발생한 상해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는 이를 토대로 보상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7개 보험사 골프보험 보험료 보장내역 비교



최근에는 골프 인구의 증가로 인해 골프와 관련된 사건과 사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사들은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골프 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보험사에서 취급하는 골프 보험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볼 보험사는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롯데손해보험, D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의 골프 보험 상품 내용 입니다.


각 보험사의 골프 보험 상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화재(디렉트 골프보험-일일형)


골프 중 상해사망/골프 중 상해후유장해: 1억 원


홀인원 비용: 100만 원


골프중 배상책임: 2,000만 원


교통상해 후유장해/교통상해사망: 1,000만 원



한화손해보험(무배당 한화 백돌이 홀인원 보험)


홀인원비용(실손, 1회 한): 100만 원


두 번째 홀인원 비용(실손 1회 한): 50만 원


골프활동 중 배상책임(2만 원 공제): 2,000만 원


알바트로스비용(실손, 1회 한): 100만 원


골프 중 상해후유장해(3~100%): 2,000만 원


골프존스크린골프장홀인원(실손, 2년 만기): 20만 원



KB손해보험(KB골프보험, 1일 골프플랜)


VIP골프상해사망: 1억 원


VIP골프후유장해: 1억 5000만 원


VIP배상책임: 2,000만 원


VIP골프홀인원비용: 100만 원



현대해상(골프보험)


골프중상해사망후유장해: 5,000만 원


배상책임: 500만 원


홀인원비용: 50만 원



DB손해보험(프로미 다이렉트 골프보험)


상해사망후유장해: 3,000만 원


배상책임: 200만 원


골프용품손해: 50만 원


홀인원: 30만 원



롯데손해보험(홀인원보험)


홀인원비용: 200만 원


배상책임: 2,000만 원



캐롯손해보험(캐롯 투게더 홀인원보험)


홀인원 비용(보험기간 중 1회) : 83만 원



요즘 한국 손해보험사에서 출시한 골프보험 상품은 다양한 홀인원 보상금액을 제공하며, 배상책임, 상해후유장애, 사망 등의 다양한 보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료와 보장금액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최근 골프보험은 홀인원 비용부터 골프 라운딩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최소 5,00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다양하며, 보험 기간은 주로 1일 또는 1년 등 단기 가입이 가능합니다.



도움되는 정보 확인


보험 청구서류, 무엇이 필요한지 점검하기

실손보험 뜻 정확히 이해하기

내보험찾기, 보험료를 아끼는 효율적인 방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