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비보험 보장 내용 확인하고 든든하게 가입하자 > 암 · 실비보험

본문 바로가기

암 · 실비보험

암·실비보험 보장 내용 확인하고 든든하게 가입하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496 회 작성일 23-07-12 14:01 댓글 0

본문


보험사별 암 분류


※ 일반암은 일반적인 종류의 암을 의미하며, 고액암과 유사암은 일반암 중에서 특별히 분류되는 암의 하위 범주입니다.

※ 고액암은 일반암 중에서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암 종류를 말합니다. 이는 뇌암, 췌장암 등과 같이 치료와 관리에 큰 비용이 발생하는 암을 가리킵니다. 고액암은 발생 시 지급되는 보험금이 일반적인 암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책정됩니다.

※ 유사암은 일반적인 암에 비해 치명적이지 않고, 상대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암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타 피부암, 경계성종양 등이 유사암에 해당됩니다. 유사암은 병리학적으로는 암에 해당하지만 치료 및 예후가 일반암보다 유리한 경우입니다.

중요한 점은 암의 분류 기준은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각 보험사는 고액암과 유사암을 어떻게 정의하고 구분하는지에 대한 자체적인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해당 보험사의 약관을 자세히 확인하여 어떤 암을 보장하고 어떤 암을 제외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알아보기


면책기간


보험회사의 면책기간은 보험 가입 후에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암이 발병하더라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보험료는 환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비보험은 암보험과는 다르게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의 경우, 보험 가입 후에도 면책기간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지 가입한 보험금액을 전부 소진한 이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보험금 청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일반적으로 90일 정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면책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기간 이후에는 다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감액기간


면책 기간이 지났지만, 이후에는 감액되는 구간 안에서 암이 발병하면 보험금이 일부만 지급됩니다. 하지만 15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 90일 동안의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암에 걸렸을 경우에도 면책 기간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항목 확인


비갱신형 암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급여치료의 자기부담금 일부를 실비보험에서 보장해 줍니다. 이는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보장받는 치료 중 자기부담금 부분을 보험사가 일부 보상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 치료도 암보험에서 일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자기부담금이 있으므로 100%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즉, 보험사는 비급여 치료에 대해 일부 보상을 해 주지만, 환자는 일부 자기부담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암 환자 실비보험 청구방법


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통원 또는 입원을 받은 경우,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해당 병원의 영수증과 세부내역서, 소견서, 입퇴원확인서 등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 서류와 함께 청구서를 작성하여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항암 치료나 방사선 치료와 같은 경우에는 보험사의 청구서 없이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만으로도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별도의 보험사 청구서 작성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지, 해당 치료를 받았음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를 제출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상품 보장내용 간단하게 확인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보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만을 구성하여 가입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보험 중개업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양한 암·실비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웹사이트에서는 상품의 세부 내용, 보장 범위, 가입 조건, 보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암보험 비교방법 총정리

보험 계약 해약 / 해지 시 주의사항은?

실비보험 보장범위, 청구방식 확인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