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보험상품 총설명 정리 > 어린이보험

본문 바로가기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 보험상품 총설명 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399 회 작성일 23-07-12 14:21 댓글 0

본문


어린이보험이란?



아이가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상해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입니다. 의료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배상책임 등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최근 이슈가되고있는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유괴 등의 사고들 뿐 아니라 교통사고, 질병 상해 등 많은 종류의 보장내용이 담겨있어 각종 사고로인한 정신적 피해까지도 보상가능합니다.



영유아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보험 상품으로 대상만 다를 뿐 일반적인 종합보험과 비슷합니다. 다만 가입 할 수 있는 나이가 보통 0세~30세 사이로 제한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어린이 보험은 자녀를 위해 부모가 가입하는 상품이지만 상황에 따라 본인 가입도 가능합니다. 상품별로 성인도 가입 대상에 포험되는 경우가 있으니 필요시 보장내역을 함께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같이 어린이보험 상품을 통해 보장을 마련하면 자녀에게 불상사가 생겼을 때 더욱 빠르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는 어린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별로 없을 정도로 생활에 필수품이 되어가고있으니, 내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하여 여러 보장내용 확인 후 어린이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린이보험 종류에 대해서



어린이 보험이라는 이름이지만 만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 상품에 비해 보장성이 좋은 동시에 보험료가 저렴해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어린이보험의 가입 유형은 크게 갱신형, 비갱신형 / 생명 보험사 상품과 손해 보험사 상품으로 나뉩니다.


갱신형은 비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가 낮으며  갱신 시 보험료 변동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갱신형은 갱신형에 비해 초반 보험료가 높게 측정될 수 있지만 처음 설정된 보험료로 변동 없이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이 존재합니다. 만기 환급형은 보험료를 만기까지 납입했을 때 환급금이 지급되는 유형입니다. 그러나 중간에 해지한다면 최저 보증이 없으므로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만기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순수 보장형은 만기 때 돌려받는 환급금이 없으며 보장 자체에 집중한 유형입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더한 상품이며, 특약에는 상해 후유 장애, 상해 수술, 골절 수술 등이 있고 질병은 선천 이상 수술, 암, 뇌혈관, 허혈성 심장 질환 등이 있습니다.


생명 보험사와 손해 보험사 상품의 특징은, 생명보험사 상품이 질병 보장에 유리하다면 실비 성격이 강하고 질병과 상해로 입원이나 통원 치료를 받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손해보험사 상품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의 특징은?



어린이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보험상품과 달리 피보험자가 성장하면서 필요한 보장이 연령대별로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어린이보험의 특징에 대해 나열해보자면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태아와 어린이를 위해 부모가 가입해 주는 상품이지만, 최성인보험근에는 2,30대에게 인기가 더 높습니다. 왜냐하면 성인보험과 비슷한 조건이지만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성인보험 대비 어린이 보험이 약 20%저렴하며, 어린이보험의 보장 한도가 일반적으로 더 크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만약 보험료를 돌려받을 목적이 아니라 미래에 내가 아플 때 실질적인 보장을 받기 위한 것이 목적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두 번째로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이 없어서 가입하는 시점으로부터 언제 사고가 발생해도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 보험에서는 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가입 후 1년 이내에는 보장금액의 50%만 지급하는 ‘감액기간’과 가입 후 90일 이내에 해당 질환 진단을 받으면 보장을 아예 받을 수 없는 ‘면책 기간’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어린이보험에서는 이와 같은 기간 없이 가입 후 바로 100%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일반 보험보다 가입이 쉽고, 보장금액이 더 높습니다. 30살이 되기 전 어린이 보험에 가입한다면 상대적으로 쉽게 높은 보장금액으로 암, 심장질환, 뇌혈과 같은 질환들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사망 보장을 중심으로 하는 종신 보험과는 달리 질병이나 사고를 중심으로 보장합니다. 


그중에서도 암에 대한 보장이 가장 중요한데, 연령군별 암유병 현황을 살펴보면 암 환자 중 15세 미만의 소아암 환자는 7104명으로 전체 암 환자의 0.1%에 불과하지만 매년 1000명에서 1500명가량의 아이들이 새롭게 소아암 진단을 받습니다.





어린이보험의 장단점



어린이보험의 장점


보험료 저렴 : 일반 보험상품과 비교했을 때, 같은 보장을 받을 때 어린이보험의 보험료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건강 상태와 위험 요소가 일반적인 성인과는 다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입 용이성 및 높은 보장금액 : 어린이보험은 일반 보험에 비해 가입이 쉽고, 심사가 엄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은 일반적으로 더 높은 보장금액을 제공하여 보다 효과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감액기간 및 납입면제 : 어린이보험은 감액기간이 없거나 적게 설정되어 있어 보험금이 일정 기간 동안 감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납입면제 범위가 일반적으로 넓어 부모가 어린이의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보험의 단점


가격 차이 : 모든 어린이보험 상품이 일반 상품에 비해 가격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품의 내용과 보장 범위에 따라 가격 차이가 존재하므로, 신중한 비교와 검토가 필요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어린이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중요한 상품이지만, 개별 상품의 특징과 가격을 비교 분석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린이보험 똑똑하게 고르는 법



순수 보장형, 만기 환급형 구분하기


순수보장형은 만기에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는 대신 보험료가 더 저렴하게 특징입니다. 왜냐하면 단어 그대로 순수하게 보장 준비를 위한 보험료만 구성되기 때문에 만기 환급형에 비해 보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반면 만기 환급형으로 준비를 한다면 계약이 만기가 되거나 중간에 해지가 되면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 혜택 파악하기


어린이 보험의 대표적인 할인 혜택은 다자녀가정 보험료 할인입니다. 만약 가입하려는 아이의 형제자매가 있고, 가입하려는 어린이 보험에 다자녀가정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면 매달 납입하는 보험료가 납입 기간 내내 할인됩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가입자녀를 포함해서 2명이면 1%, 3명 이상이면 1.5% 내외의 할인이 됩니다. 
 

어린이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 가입 시간을 단축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볼 수 있는데, 가입자가 개별적으로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접속해 약관을 살펴보지 않아도 상품별 특장점, 예상 보험료, 보장범위 및 가입금액을 단순화하여 제공하기에 보험을 잘 모르는 가입자도 상품 선택 기준을 쉽게 마련할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 정보 확인


태아보험 보장내용, 특약 총정리

내보험찾기, 보험료를 아끼는 효율적인 방법

3대 진단비보험 개념 체크하고 가입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forum.krv.kr All rights reserved.